<책소개>

마흔, 목적 있는 책읽기가 필요하다!


흔들리지 않고 내일을 만나는 책읽기『마흔에 배우는 독서지략』.《성공하는 사람들의 독서습관》,《성공하는 1인창조기업》의 저자이자 창의인재 육성을 모토로 하는 ‘한국창의경영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직장인 독서토론 커뮤니티인 ‘독서경영포럼’의 대표를 맡고 있는 저자 안계환이 자신만의 독서 노하우를 독서과정에 따라 정리하였다.

저자는 책읽기를 시작할 때뿐만 아니라 책을 읽는 중에도 책을 읽은 후에도 항상 ‘목적’을 가져야 한다고 이야기하며, 책읽기를 통해 작게는 전문성 강화를, 크게는 삶에의 통찰력을 키울 것을 조언한다. 총 4장으로 구성하여, 책 선택에 필요한 독서지략과 책읽기에 필요한 독서지략, 책읽기를 마친 후 필요한 독서지략 등을 알려준다.

<저자소개>

 저자 안계환은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삼성SDS에서 근무하였다.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머로 시작해서 인사, 기획, 마케팅 등의 다양한 업무를 경험했다. 벤처기업을 공동 창업해서 성공 창업의 이력을 갖고 있기도 하다. 맡고 있던 업무를 잘하기 위해 시작했던 독서가 이제는 독서전문가로 변신시켜 주었다. 학습도구로서의 책 읽기에 관심을 갖고 독서경영이란 교육프로그램을 만들어 운영하고 있으며, 책 읽기를 부담스러워 하는 경영자와 직장인에게 책을 잘 읽을 수 있도록 돕는 독서코칭 활동도 하고 있다. 독서를 통해 직장인이 평생학습의 도구로 삼아야 한다는 ‘안계환의 독서경영’이란 칼럼을 다양한 매체에 기고하고 있으며 기업 및 공공기관의 강연과 집필활동에 매진하고 있다.





블로그 이미지

비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