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윤환 <SMAP 2.0>

2013년 2013.11.06 17:15





<책소개>

“구글 앱 마켓에서 카카오 앱의 위상은 대단히 높다. 애니팡으로 촉발된 카카오톡 사용자 누구나가 같이 즐기는 SNG (Social Network Game)를 다뤄보고자 한다.”
이 게임들은 공식적으로는 전략게임이니 캐주얼 게임이니 또는 롤플레잉 게임이니 하는 게임의 세부 장르들이 있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게임의 성격이 문제가 아니라 나의 가까운 친구들과 공감대를 만든다는 것이다. 이것이 카카오의 게임이라서가 아니라 친구들하고의 경쟁이며 재미이면서 공감을 가진다는 것이다.
“카카오톡으로 연결되는 앱 비즈니스의 시대가 열리다”
우리나라가 최근에 카카오와 같은 소셜 플랫폼에서의 게임들이 많은 매출을 일으키고 있다. 이러한 앱 들은 친구 들과도 어울리지만, 엄마 아빠와도 경쟁을 하기도 한다. 모두에게 하트와 추천을 통해 더욱 많은 사람들을 끌어들이면서도 반감이 없는 이유는 이러한데 있다. 어떻게 보면 ‘지인과의 대화’를 게임을 통해 하는 것이다. 사람들이 대화가 없다고 하지만 카카오게임을 하면서 더욱 대화가 많아질 수 밖에 없는 형상이 되었다.
“게임이 아니라도 카카오톡과 비즈니스를 할 수 있다는 희망”
카카오 플랫폼에는 게임 만이 있는 것은 아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유틸리티로 관리 앱, 크라우드 앱, 네비게이션, 궁합 보기 등 다양한 사용 앱들의 천국이다. 모두가 일정부분 검증된 앱으로 모두가 좋은 앱으로 평가를 받으며 많은 사용자가 사용 중이다.
다만, 너무도 소중한 앱들이 많은 앱들 사이에서 뭍히지 않도록 사용성과 중요도를 설명하고 정선하여 추천할 수 있다면 더욱 좋을 것이라는 생각에 이 앱 들을 추천하고자 한다.
------------------------------ 대한민국 모바일앱 어워드 심사위원장 최재홍 교수





블로그 이미지

비회원